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컴퓨터활용능력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응시 후기(1~3차)

안녕하세요?

 

netg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4월 15(금), 4월 16(토), 4월 17(일) 시험 후기입니다.

 

시험 응시를 위해서 반차를 내고 금요일 18시 시청으로 시험을 보러 갔었습니다.

 

공부할 때 따로 시간을 재고 풀지 않았더니 시험 보는 도중에도 힘들겠다 라는걸 응시할 때 느끼게 되었네요

 

못 풀었던 문제가 꽤 많았고 공부할 때 시간을 재면서 풀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둘째 날은 금요일 시험을 바탕으로 액세스 크로스탭, 엑셀 함수 영역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6시간 정도 공부하고

 

저녁 18시 시험에 응시를 했지만 여전히 시간이 부족했고 추가로 액세스 문제 풀다가 쿼리 부분을 수정하는 실수까지

 

해버렸습니다. 보면서 다시 한번 마음을 비웠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일요일 시험은 액세스 문제를 다 풀고 엑셀도 함수는

 

수월하게 푼듯했지만 엑셀 쪽 시나리오 결과가 잘 안 나오더군요 결과가 어찌 될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많은 분들이 준비한 것처럼 인강 3단계 3 회독 정도는 해야 원활하게 합격할 수 있겠다는 점이랑 시험 볼 때 난이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겠다고 경험했네요 그래도 3번 연속 접수하며 부족한 부분이 뭔지 알게 돼서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향을 얻었네요 개인적으로 이번주는 공부시간이 좀 부족할 듯 보여 주말이랑 다음 주에 한 번 더 응시해 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합격까지 열심히 준비해야겠습니다!